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정보/반려동물 쏙쏙팁

[댕더플] 반려견이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 이점

by 나만의이야기 2021. 2. 1.

반려견이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 이점

 

 

1. 반려견은 심장 건강을 향상 시킬 수 있다.

 

반려견은 당신의 마음만 채우는 것이 아니다. 아이들은 실제로 사람을 강하게 만든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반려견을 동반하는 것은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중성 지방 수치를 낮추어 추어 전반적인 심혈관 전강을 개선하고 심장 마비를 줄이는데 기여한다고 한다.  더욱이 심장 발적이 있는 견주의 경우 더 나은 생존율을 보인다고 한다.

 

2. 반려견은 당신을 건강하고 활동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의사들은 성인이 일주일에 약 2시간 30분 정도의 적당한 운동을 할 것을 권장한다. 그런 점에서 견주는 그 목표를 달성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사람들은 강아지 산책을 하기 위해 밖에 있고 강아지와 함께 있기를 좋아한다. 이것은 그들이 더 활동적이되도록 돕는다. 

 

3. 반려견은 체중 감량을 도울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 강아지 산책을 하면 한번에 10분, 20분 심지어 30분 동안 적당한 신체 활동을 하게 되므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반복적으로 밝혀졌다. 실제로 2010년에 한 소규모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5번 산책한 공공주책 거주자들은 1년 동안 평균 6.5kg의 체중을 감량했다. 가장 좋은 점은 참가자들은 운동보다는 강아지에 대한 책임이라고 한다.

 

 

4. 반려견은 사회생활을 향상시킬 수 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나가서 사람들을 만나기가 더 어려워진다. 반려인은 그렇게 않다.

연구에 따르면 그들 중 40%는 친구를 더 쉽게 사귈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는 것이다. 아마도 대다수가 산책중에 다른 견주와 이야기가 자연스럽게 이어지기 때문이다.

 

 

 

5.  강아지는 스트레스를 줄 일 수 있다.

 

치료견이 효과적인데는 이유가 있을 것이다.

반려동물과 함꼐 있다보면 불안과 협압을 낮추고 세로토닌과 도파민 수치를 높일 수 있다. 스트레스가 많은 작업을 수행하는 사람들도 강아지가 있을 때 더 잘 되며, 연구에 따르면 사무실과 부부 모두에게 긴장을 완화된다는 결과가 있다.

 

 

댓글